핫타임뉴스

나주시,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대상’ 수상

전라남도 주관, 22개 시·군 중 대상 영예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15:09]

나주시,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대상’ 수상

전라남도 주관, 22개 시·군 중 대상 영예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9/29 [15:09]

▲ 나주시,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영상 캡처

 

나주시가 전라남도 22개 시·군이 참여한 ‘2022년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경연대회’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앞두고 전라남도 주관으로 정신 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 정신 장애인과의 유대관계 형성, 생명 존중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경연은 생명사랑 공식 로고송인 ‘소중한 당신’(제목) 노래에 맞춰 춤 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이다.

 

대상을 차지한 총 1분 56초 분량의 나주시 영상은 옛 나주역, 금성관, 산림자원연구소 등 관광명소를 배경 삼아 나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들이 노래에 맞춰 흥겨운 안무를 선보인다.

 

직원들은 노래 가사 속 생명의 소중함과 위로의 메시지에 맞춘 창작 안무를 통해 정신건강상담 대표번호를 안내한다.

 

센터 직원뿐만 아니라 영상 초반부 구수한 사투리로 로고송을 소개하는 남평읍 반계마을 윤영수 이장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주민들이 카메오로 등장하며 재미와 의미를 더한다.

 

시는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오는 10월 5일 2022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에서 포상금 100만원을 지급 받는다.

 

대상 영상은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 캠페인, 정신건강사업에 활용하고 나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서현승 보건소장은 “다소 무거운 주제지만 흥겨운 노래와 댄스로 표현한 생명 존중 문화가 이번 영상을 통해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예방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