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주시, 2022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성료’...전통시장 혁신가능성 알려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03 [11:20]

영주시, 2022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성료’...전통시장 혁신가능성 알려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0/03 [11:20]

▲ 영주시, 2022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성료’...전통시장 혁신가능성 알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사흘간 영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 전통시장 축제 ‘2022 전국우수시장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 경상북도, 영주시, 전국상인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번 박람회는 ‘혁신하는 전통시장, 행복한 동네상권’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전통시장의 상품 판매 및 다양한 행사 등으로 전통시장과 문화컨텐츠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여기에 더해 전통시장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잘 대응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이 추진됐다.

 

30일 개막식에서는 디지털 경제 시대를 맞아 전통시장의 온라인 진출을 돕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쿠팡, 동방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 간 상생협약이 체결됐다.

 

전국 80여 곳 전통시장의 우수한 상품과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20여 곳의 먹거리는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청년상인 요리대회와 신바람콘서트 같은 부대행사는 지역민들과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또한 박람회 기간동안 다채로운 소규모 공연과 이벤트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장보기 체험 및 에어바운스 설치 등 어린이 체험관을 운영은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선비의 도시 영주시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가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비자들의 상호 교류 촉진의 장을 넘어 전통시장의 재도약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