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대학생봉사단, ‘왁자지껄 신나게놀자!’...청소년 놀이축제 기획·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03 [11:20]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대학생봉사단, ‘왁자지껄 신나게놀자!’...청소년 놀이축제 기획·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0/03 [11:20]

▲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대학생봉사단, ‘왁자지껄 신나게놀자!’...청소년 놀이축제 기획·운영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대학생봉사단은 지난 1일 청소년들을 위한 놀이축제, ‘왁자지껄 신나게 놀자!’를 개최했다.

 

대학생봉사단은 청소년들이 학교와 학원만을 오가는 일상과 휴대폰 게임에서 벗어나 또래들과 함께 다양한 놀이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놀이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했다.

 

놀이축제는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과 북까페에서 4개의 존을 구성해 진행됐다.

 

△‘엄마아빠가 놀았던 추억놀이존’에서는 고누놀이, 오목놀이, 공기놀이, 고무줄놀이, 제기차기, 구슬치기, 젓가락으로 콩 옮기기 △‘보드게임존’에서는 할리갈리, 우노, 낚시놀이, 젠가, 가블리트 가블리즈 △‘TV속 놀이 따라잡기존’에서는 알까기, 초성게임, 동요이어부르기, 고깔게임, 몸으로 말해요 △‘새로운놀이체험존’에서는 전략퍼터, 림보, 협동컵쌓기 등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봉사단은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주인의식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놀이축제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놀이로 선의의 경쟁, 협업정신,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었다.

 

강매영 영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청소년문화의집을 기반으로 건전한 놀이문화를 만들어 나가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