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원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전지적 금연시점 UCC 공모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0/05 [10:58]

남원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전지적 금연시점 UCC 공모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0/05 [10:58]

▲ 남원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전지적 금연시점 UCC 공모전

 

남원시가 청소년 흡연예방을 주제로 ‘전지적 금연시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흡연자가 포함됨에 따라 코로나 위기를 금연의 기회로 삼고 생활방역 대응을 위하여 마련됐으며, 비대면 신청접수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UCC로 흡연예방·금연과 관련된 모든 주제가 가능하며, 응모기간은 10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0초~1분 내외의 순수 창작영상물로 개인 유튜브 계정에 동영상을 업로드 후 URL주소가 포함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남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제출서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제출파일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연관성, 창의성, 완성도, 홍보효과 등의 기준으로 평가되며, 총 18점을 선정하여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입선 등 총3,800천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최종발표는 11월 중순경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각종 행사 및 SNS 등으로 유치원과 학교 등에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획일화된 흡연예방 영상에서 벗어나 금연응원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영상 제작에 참여함으로 담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영상으로 흥미유발 및 교육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소 건강생활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