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남도, 제17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6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임산부 가족 공감토크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06 [18:52]

경상남도, 제17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6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임산부 가족 공감토크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0/06 [18:52]

▲ 임산부의날기념식

 

경상남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는 10월 6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제17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오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저출산 극복을 위한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알리고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임산부와 도민 100여 명이 행사장에 직접 참석하거나 줌(Zoom) 영상으로 참여하여, 행사 화면을 동시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출산장려 및 모자보건사업에 기여한 공무원(3명)과 지역사회에서 출산장려 문화를 선도한 민간인(6명)에 대해 도지사 표창(9점)을 수여하여 유공자를 격려했다.

 

이어 기념행사에서는 산부인과 전문의, 육아전문가와 함께 나누는 임신과 육아코칭 공감토크가 진행되어, 임신과 육아고민 등의 궁금증을 가진 가정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경상남도는 행사 이후에도 임산부에 대한 배려가 확대되고, 임신?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위해 범도민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회 참여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류해석 경남도 여성가족국장은 “출산과 보육하기 좋은 경남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임산부의 날을 맞아 가정과 사회에서도 임산부가 존중받고 배려받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