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광역시 동래종합사회복지관, ‘2022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문화 활동’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0/07 [10:43]

부산광역시 동래종합사회복지관, ‘2022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문화 활동’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0/07 [10:43]

▲ 2022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문화 활동

 

부산광역시 동래종합사회복지관은 5일 동래 롯데시네마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230여 명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문화 활동 체험 행사를 전개했다.

 

이날 영화관람은 함께하는 문화 체험의 시간을 통해 노인일자리 참여자들과 친목을 다지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기획됐다.

영화관람 전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해 노인일자리 참여자가 부산대학교 약학대학 봉사동아리인 약천과 함께 제작한 보이스피싱 예방, 약물 오남용 예방 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영화관람을 한 일자리 참여 노인은 “친구들이랑 영화 보러 온 것 같아 설레고 영화 보기 전 시청한 안전교육 영상도 재밌고 유익했다”라며 “앞으로 이런 활동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깨끗하고 안전한 동래구를 위해 써주시는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말씀들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더 자주 만나고 소통하여 동래구의 더 높은 위상을 다지고, 일자리 참여자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소연 관장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모두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덕분에 더 밝은 동래구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참여 어르신께 더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동래종합사회복지관이 수행하고 있는 공익형 일자리 사업에는 보육교사도우미사업단, 1-3세대 교육강사사업, 공영주차장관리지원 사업단 등 총 5개의 사업단이 있다. 28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회참여의 기회 확대를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