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남도, ‘2022 로봇세일페스타’ 개막식 개최

7일~8일, 컨벤션센터에서 기업·해외바이어 간 수출상담회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07 [11:16]

경상남도, ‘2022 로봇세일페스타’ 개막식 개최

7일~8일, 컨벤션센터에서 기업·해외바이어 간 수출상담회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0/07 [11:16]

▲ 경상남도청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재)경남로봇랜드재단이 주관하는 ‘2022 로봇세일페스타’ 개막식이 7일 경남 마산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류명현 경남도 산업통상국장을 비롯하여 김일수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장, 김영철 창원시 신성장산업과장,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 권택률 (재)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 등 다수의 내빈이 참석했다.

 

‘2022 로봇세일페스타’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경남 마산로봇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행사는 ▲‘경남서비스로봇 발전 포럼’을 시작으로 ▲국내 로봇기업의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한 로봇 기업과 해외바이어 간 ‘수출상담회’ ▲휴머노이드 로봇, 4족 보행로봇 등 다양한 ‘로봇기업 전시·체험’으로 구성된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많은 관람객 유치와 볼거리 제공을 위해 ‘수출상담회’와 ‘전시·체험’ 장소를 이원화하여 각각 컨벤션센터와 테마파크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로 경남 로봇 기업들의 홍보와 판로개척 뿐만 아니라 테마파크를 방문하는 입장객들이 로봇 전시를 관람하고 체험함으로써 로봇에 대한 관심도가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류명현 경남도 산업통상국장은 “로봇세일페스타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경남의 우수한 로봇기업들이 신규 판로를 개척하고, 홍보할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