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6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보육교직원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거제시 보육교직원 힐링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거제시어린이집연합회와 거제시가 보육 품질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보육교사들을 위해 감사와 격려를 담아 마련한 자리로, 보육 현장의 어려움을 나누고 화합하며 서로에게 위로와 힐링이 될 수 있는 소진예방교육과 힐링레크레이션을 진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희망복지재단 김원배 이사장이 보육교직원 직무 스트레스 해소 관련 교육을 진행해 보육교직원 업무 수행시 오는 심리의 고갈, 소진문제를 다양한 해결 방법으로 진단하고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옥정애 거제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랜 코로나19로 힘들었을 보육교직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보육현장에서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많겠지만 미래의 희망을 키운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리며, 명강의와 힐링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심신을 재충전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오늘 보육교직원 힐링행사를 통해 내면의 힘을 키우고 열의를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거제시는 여러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있고, 여러분을 항상 응원할 것이며,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더욱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