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수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감사와 공경의 마음 새겨

7일 진남실내체육관에서 기념식 및 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0/07 [13:54]

여수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감사와 공경의 마음 새겨

7일 진남실내체육관에서 기념식 및 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0/07 [13:54]

▲ 여수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여수시가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7일 오전 진남실내체육관에서 기념식과 어울림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대한노인회 임원, 도?시의원, 어르신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는 여수시립국악단의 판굿, 남도민요, 버꾸춤 등 신명나는 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기념식에서는 남다른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 모범 노인단체 등 4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어울림한마당에서는 청춘 팔씨름대회, 각설이 공연, 장기자랑 등 어르신들을 위한 흥겨운 잔치가 진행됐다.

 

정기명 시장은 기념사에서 “우리 여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제1의 해양관광도시임을 증명했다. 풍부한 지혜와 경험으로 지역발전을 이끌어주신 어르신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민선8기 여수시는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를 목표로 여수만 르네상스를 실현하고자 한다. 살기 좋은 여수, 시민이 행복한 여수를 만들어가도록 어르신들의 많은 가르침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면서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27개 읍면동별로 자체 일정에 맞춰 다채로운 경로위안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