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기자단, 장성 황룡강 가을꽃에 ‘흠뻑’7~8일 한국관광공사 ‘트레블리더’ 초청 1박2일 팸투어 진행
장성군이 지난 7~8일 이틀간 한국관광공사 대학생기자단 ‘트레블리더’ 12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다. 팸투어(FAM tour)는 여행가나 블로거, 관계자를 초청해 관광, 숙박, 설명회 등을 제공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팸투어는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의 새로운 콘텐츠와 관광 명소들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팸투어에 참여한 ‘트레블리더’는 한국관광공사에서 MZ세대를 타깃으로 지역 기반 관광콘텐츠 마케팅 수행을 위해 만든 대학생 기자단이다. MZ세대만의 창의적인 방식을 적용해 국내여행의 매력을 홍보하고 있다.
기자단은 축제가 열린 황룡강 일원을 비롯해 필암서원, 백양사, 장성호 수변길, 축령산 편백숲 등 주요 관광지를 두루 찾았다. 맥주 시음(별내리마을), 축령산 캠크닉(숲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취재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공식 SNS와 기자단 개인 SNS 등에 업데이트해 장성 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와 관광지가 더욱 널리 사랑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는 오는 16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