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이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해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에 나섰다.
이번 동절기 추가접종은 기존의 차수 중심이 아닌 시기 중심의 접종으로 전환된다. 18세 이상 성인 기초접종 이상 완료자 대상으로 최종 접종일 또는 확진일 기준 4개월 이후 접종 권고하며, 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1순위에 해당하는 △면역저하자 △요양병원?시설 및 그와 유사한 시설 등 △고령층은 바로 접종가능하며, 11월,12월에는 2순위인 △50대 △기저질환자 △보건의료인 등, 12월에는 3순위인 △18~49세 성인 대상으로 접종확대 실시 예정이다.
다만,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 잔여백신을 활용한 당일접종은 2?3순위의 기초접종 이상 완료자도 가능하다.
동절기 추가접종 백신은 초기 유행한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모두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mRNA 2가백신으로, 모더나 BA.1기반 2가백신이 우선 활용될 예정이다.
mRNA백신 접종 금기대상자 또는 mRNA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단백질 재조합 백신으로 접종 가능하다.
누리집 또는 전화예약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인플루엔자 동시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2차접종 이상 완료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