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진단 실무자 전문교육 실시

구·군 보건소 및 의료기관 감염병 진단 실무자 대상 교육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10/13 [14:00]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진단 실무자 전문교육 실시

구·군 보건소 및 의료기관 감염병 진단 실무자 대상 교육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10/13 [14:00]

▲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진단 실무자 전문교육 실시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구·군 보건소 및 지역 의료기관 감염병 진단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2022년 감염병 병원체 진단 실무자 교육’을 실시한다.

 

‘2022년 감염병 병원체 진단 실무자 교육’은 대구 지역에서 발생하는 신종감염병 및 집단식중독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구·군 보건소와 관내 의료기관 감염병 진단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관련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하는 전문교육과정이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실시하게 된 이번 교육은 구·군 보건소와 의료기관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으며 관심 분야에 대한 전문교육을 교과목별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성을 높였다.

 

감염병 전문가를 초빙해 대구지역 감염병 발생 현황과 이해에 대한 특별 교육과 장내세균 진단 이론, 실험실 생물안전 등 각 분야별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감염병 실험실 감시, 수인성·식품매개질환에 대한 신속 진단, 생물테러 발생 시 대응체계 및 실습 등을 실시함으로써 다양한 감염병 진단 능력 제고와 비상 상황 대응 등의 현장감 있는 교육이 됐다.

 

고복실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실무자 교육으로 대구지역 감염병 진단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신종감염병의 신속한 진단 및 대응에 민·관이 공동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감염병 전파의 조기 차단 및 확산 방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