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청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청년고민상담소’ 운영

청년들의 고민과 우울감은 덜고, 정신적·심리적인 건강은 채워요!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13 [15:37]

포항시 남구보건소, 청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청년고민상담소’ 운영

청년들의 고민과 우울감은 덜고, 정신적·심리적인 건강은 채워요!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0/13 [15:37]

▲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포스텍에서 찾아가는 청년고민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경상북도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지난 12일 포스텍에서 ‘청년들의 고민 NO, 스트레스 DOWN, 즐거움 UP’ 찾아가는 청년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

 

청년고민상담소는 1인가구의 증가, 경제불황, 가속화되는 경쟁 등으로 20~30대 청년들의 우울 위험군, 자살 생각률 증가 등 정신건강 악화에 따라 우울감 및 심리적 회복탄력성을 증진하기 위해 청년들이 공감·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청년고민상담소 행사장 홍보부스에서는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와 상담소에 대한 안내가 담긴 홍보관 △정신건강 OX퀴즈와 청년들만의 대나무숲 운영으로 고민을 작성해보는 정신건강 체험관 △스트레스 측정 및 반려식물 만들기를 할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관 △정신건강 자가검진 및 상담을 진행하는 고민 상담관 △대화기부 운동관 △커피차 운영으로 음료와 함께 대화를 나누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소통관 등으로 운영된다.

 

한 20대 남성 참가자는 “최근 취업, 공부, 인간관계 등 여러 상황들로 정신적으로 지쳐있다고 많이 느꼈는데, 고민과 경험을 공유하고 답답함을 상당부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미취업, 대인관계 및 직장 내 갈등 등으로 우울감과 사회적 고립을 겪는 청년들이 조금이나마 정신적·심리적으로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