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1회 구미푸드(&할로윈) 페스티벌 개최할로윈 콘테스트, 학생 공연, 구미가요제 등 다양한 구성
구미시는 오는 29일 시청 정문 앞 복개천에서 구미푸드(&할로윈)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구미 음식의 맛과 멋을 널리 알리며 시민이 행복하고 즐거운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푸드 축제로 시민 모두가 하나되고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코자 준비했다.
초?중?고?대학생 공연, 이벤트·체험 행사, 플리마켓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공연이 이어진다.
일상의 회복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구미대학교 천무응원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태권도 시범, 색소폰, 버스킹, 댄스, 밴드 공연, 풍물단, 구미전국트롯가요제 등 장르를 넘나드는 ‘힐링콘서트’가 시민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예상된다.
할로윈 거리(제2주차장)에는 오후 4시 30분에 할로윈 콘테스트를 개최하며, 다채로운 깜짝 이벤트와 과학 키트?빵 만들기 체험, 즉석 포토존 등이 설치된다.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음식 축제인 만큼 다양한 음식 전시와 판매가 있을 예정이다. 관내 푸드트럭, 구미 맛집, 복개천 인근 참여식당, 한식 대가 등 50여 개의 부스를 설치하여 광평천 제3주차장에서 먹거리 푸드존이 운영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젊은 도시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이 행사를 마련했고 침체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가족과 방문하여 깊어가는 가을의 낭만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