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광역시 중구, (주)KT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DX 기반 중촌벤처밸리 조성 및 도심형 소통공간 마련 방안 공동연구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0/17 [12:54]

대전광역시 중구, (주)KT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DX 기반 중촌벤처밸리 조성 및 도심형 소통공간 마련 방안 공동연구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0/17 [12:54]

▲ 대전광역시 중구청

 

대전광역시 중구가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중촌벤처밸리 조성’ 이행을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을 시작했다.

 

구는 17일, KT 충남·충북법인고객본부(본부장 이영준)와 함께 DX(디지털전환)을 기반으로 중촌벤처밸리를 조성하고, 도심형 소통공간을 구축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구는 중구와 민간기업이 참여하는 의미 있는 사례로, 국내 IT·통신 기업인 KT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데이터를 활용, 중촌 벤처밸리 조성을 위한 차별화된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구체적으로?▲중촌벤처밸리 스마트 환경 생태계 구현 ▲중촌벤처밸리와 연계한 신개념 명품 근린공원 활성화 ▲DX기술을 활용한 다이나믹 혁신 드림파크 조성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연구를?통해?▲새로운 일자리 창출 ▲청년 인구 유입 ▲원도심과 연계한 중구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영준 본부장은 “KT의 DX 등 첨단 미래기술을 활용해 중촌 벤처밸리 조성의 기본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신 청장은 “이번 연구는 중촌벤처밸리 건설을 통해 중구 경제의 새로운 틀을 만들기 위한 첫 시작”이라며, “성공적인 중촌벤처밸리 조성을 위한 의미 있는 결론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