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학원연합회에서는 공교육과 상호보완적인 건전한 사교육문화 조성과 함께 학원 수강생들의 재능 발굴 및 올바른 학원문화 정착을 위한 제4회 통영시 학원종합문화제를 10월 15일 통영교육지원청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300여 명이 넘는 학원생, 학부모, 학원 관계자들이 함께 한 가운데 LB치어리딩학원, 제이킹덤 댄스학원생들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으며, 통영시 조현준 부시장, 배윤주 시의원, 학원총연합회 조문실 경남지회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여 축하를 전했다.
또한, 통영교육지원청 주차마당에 나만의 작품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칼림바 체험, 소방안전교육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설치·운영했고, 상시로 프리마켓(마켓 더 숲), 보물찾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행사의 색깔을 더했다.
통영교육지원청 맞은편 죽림어린이공원 및 죽림4공원에서는 미술분과 주도로 제2회 학원종합문화제 미술대회가 열렸으며, 대회 시상식은 10월 29일 통영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조현준 통영시 부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제를 준비한 학원연합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4회째를 맞이한 학원종합문화제가 앞으로도 지역 교육문화발전과 함께 학원 선생님, 학생, 학부모 모두에게 사랑받는 행복 문화제,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이 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 학원연합회는 학원인들의 권익 향상 뿐 아니라, 교육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스터디’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내 청소년 교육기회 확대에도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어 지역사회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