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덕곡면 대취타팀 학습동아리 경연대회‘장려상’수상 등 쾌거!
고령군은 지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영천시에서 개최된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참여해 시군 홍보체험관과 작품전시관을 운영하고 어르신 골든벨,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및 도민대학네트워킹컨퍼런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 참가하여 고령군의 평생학습에 대한 열정을 뽐내었다.
특히, 10월16일에 열린 21개 시군이 참여한 학습동아리경연대회에서 고령군 대표팀으로 출전한 덕곡 대취타팀은 절도있는 동작과 위엄있고 기운찬 연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또한, 이날 공연에는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원 40여명이 동행해 덕곡면 대취타팀에게 뜨거운 격려와 열렬한 응원을 보내 훈훈한 모습을 자아냈다.
덕곡 대취타팀은 “즐겁게 배우고 열심히 연습하여 공연을 하고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함께 응원해준 고령군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고령군 평생교육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더욱 더 활발히 활동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고령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든 전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학습을 받으며 각자의 꿈을 실현하고 나눌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