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예안면, 산불감시원 및 진화대원 능력 평가해 공정하게 뽑는다 예안면 산불은 우리가 책임진다 !!
예안면에서는 2022년도 가을철 및 2023년도 봄철 산불방지 및 산림보호를 위한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실기시험을 10월 19일 월곡초등학교 삼계분교 운동장에서 실시했다.
안동시 산림과 모집공고에 따라 예안면 산불감시원은 14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은 2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공고기간에 접수한 인원은 산불감시원은 17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은 2명으로 치열한 경쟁 속에 진행됐다.
월곡초등학교 삼계분교에서는 등짐펌프 착용 후 운동장을 도는 방식으로 체력검정이 이루어졌다. 이후에는 예안면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직무수행력평가 시험이 이루어졌다. 직무수행력 평가 첫 번째는 사진을 찍어 문자로 보고하는 시간 채점, 두 번째는 위반행위자 적발보고서를 작성해 정확성과 신속성을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면접 시험을 통해 업무수행능력을 평가했다.
서류전형과 실기시험 등을 통과한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은 오는 11월1일부터 산불감시 업무에 투입된다. 최종욱 예안면장은 “더 공정하고 정확한 시험을 통해 산불감시원과 진화대원을 선정해 예안면의 산불방지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