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지금, 부산진구 마을교육자치회는  마을 곳곳에서 축제중!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0/19 [15:34]

지금, 부산진구 마을교육자치회는  마을 곳곳에서 축제중!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0/19 [15:34]

▲ 지금, 부산진구 마을교육자치회는? 마을 곳곳에서 축제중!

 

부산진구 마을교육자치회에서는 다가오는 22일 토요일 13시~18시, 2022년 부산진구 미래교육지구 마을교육의제사업으로“마을교육자치회별 테마를 가진 축제”를 초읍동, 양정1?2동, 전포2동, 가야1?2동에서 개최한다.

 

먼저, 초읍동마을교육자치회(대표 김정아)에서는 어린이대공원과 초?중?고등학교가 모여 있는 초읍동 마을을 자연 친화적인 마을로 가꿔보자는 취지에서『초읍마을환경축제』를 개최하고, 놀이체험, 재활용품만들기, 환경전시, 작은 음악회, 어린이벼룩시장 등을 진행한다.

양정1?2동마을교육자치회(대표 송경이, 이선영)에서는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아이들에게 희망과 소통의 메시지를 전하는 『2022 양정청소년동동축제-양떼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양정청소년마을영상기자단활동부스, 전래놀이체험, 캘리 ? 타투체험 등 체험부스와 함께 인근 초?중?고등학교 아동?청소년 동아리의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전포2동마을교육자치회(대표 이미옥, 한재철)에서는 개축 예정인 전포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학생들과 동창회, 마을주민들 등 전 세대가 한자리에 어우러지는『행복한 밭개마을축제』를 개최하는데, 페이스페인팅, 양말목 업싸이클링, 느린우체통, 네일아트, 사진전 등 전시?체험부스와 함께 지역 주민들 공연? 초청공연 및 다같이 노는 놀이한마당인 대동한마당까지 다채롭게 펼쳐진다.

 

가야동마을교육자치회(대표 : 김소미, 최명숙)에서는 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청소년 문화를 만들기 위한『청소년축제』를 개최하면서, 인근 초?중학교 학생들 ? 대학생 공연과 함께 학생들의 아트작품 등이 전시되며 다트, 콘홀, 비즈, 스칸디나모스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가 진행된다.

 

마을 곳곳에서 축제를 개최하는 마을교육자치회 대표들은 한목소리로“우리 마을만의 교육적 테마를 축제에 담아내기 위해 마을 주민인 마을교육자치회 위원들, 학생들, 선생님들이 수없이 만나 의논하면서 열심히 준비했다”며“이번 축제가 가을마다 이어지는 마을별 교육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아이들과 함께 어른들도 많이 참여하셔서 신나게 즐겨줬음 좋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