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유 퀴즈 온 더 올해의 책’온라인 독서퀴즈 운영어린이, 청소년, 성인 부문별 10명씩 추첨, 도서 대출 확대 혜택
울산도서관은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2022년 책 읽는 올해의 책’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독서퀴즈 ‘유 퀴즈 온 더 올해의 책’을 개최한다.
이번 독서퀴즈는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3권의 도서에 대한 퀴즈를 온라인으로 풀어보는 행사다. 올해의 책은 △어린이 부문 선정도서 ‘오늘부터 배프! 베프!’ △청소년 부문 선정도서 ‘순례주택’ △성인 부문 선정도서 ‘지구 끝의 온실’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를 고려해 부문별 문제 유형과 문항 수를 차별화하여 시민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 방법은 울산도서관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울산도서관에서 배포하는 웹 배너 등 홍보물에 있는 정보 무늬(QR 코드)를 통해 별도 제작된 독서퀴즈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독서퀴즈 정답자 중에서 부문별 10명씩 총 30명을 추첨해 내년 울산도서관 도서 대출 권수를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2배 확대해주는 혜택을 준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퀴즈를 푸는 과정에서 자신이 읽은 올해의 선정도서의 내용과 의미를 되새겨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