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경북 3대문화권 전국관광사진 공모전 개최10월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일반, SNS부문 접수 신청
성주군은 3대문화권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인‘경상북도 3대문화권 전국관광사진 공모전’을 오는 10월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3대문화권 전국관광사진 공모전은 경북지역에 산재한 유교·신라·가야의 3대 문화와 낙동강, 백두대간 생태자원 등을 활용한 관광기반시설과 관련 있는 관광 사진에 대해‘경북지色’이라는 주제로 일반 부문과 SNS 부문으로 진행한다.
일반 부문은 디지털 작품으로 촬영기기, 촬영일자에 제한이 없으며 긴 변 기준으로 3,000픽셀 이상의 사진 원본을 제출해야 하고, SNS 부문은 본인 인스타그램에 주제와 어울리는 사진 및 사진에 대한 이야기와 해시테그를 업로드하면 된다.
사진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1인 최대 3점까지 타 공모전에 입상, 모방하지 않은 작품으로 참여 가능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주제적합성, 활용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평가해 총 36점을 선정하여 11월 중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12월 중에 경상북도청과 성주군 창의문화센터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3대문화권 전국관광사진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이 공모전은 경북 3대 문화권의 아름다운 지역문화와 관광자원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질 좋은 사진을 대외 홍보 및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계획된 만큼 전문 작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아름다운 경북여행 사진을 활용하여 부담 없이 많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