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2가백신 신뢰도 제고 동절기 추가접종60세 이상 연령층, 감염취약시설, 면역저하자 등 우선 접종 대상
권익현 부안군수는 오미크론 BA.1 기반 2가백신의 안전성 및 신뢰도를 제고하고 전 군민적 예방접종 참여 유도를 위하여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여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예방접종을 했다고 밝혔다.
2가백신(개량백신)은 기존 백신과 달리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권익현 부안군수의 이날 접종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 등에 대비하기 위해 자발적인 군민의 백신 접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함이다.
부안군은 60세 이상 연령층,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등이 우선 접종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위탁의료기관(11개소)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18세 이상 성인도 잔여백신으로 당일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감염취약시설의 입소 ? 종사자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방문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권익현 군수는 ″감염취약시설과 고령층 등 건강 취약계층의 중증 사망 예방을 위한 동절기 추가접종이 매우 중요하다.″며 ″동절기 추가 예방 접종에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