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완주군, 준비된 엄마 되기 프로젝트 큰 호응

우리 아기 어떻게 먹여야하나요  단계별 이유식 만들기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0/21 [11:25]

완주군, 준비된 엄마 되기 프로젝트 큰 호응

우리 아기 어떻게 먹여야하나요  단계별 이유식 만들기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0/21 [11:25]

▲ 이유식 교실

 

완주군이 영유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성장발달을 위한 ‘영양만점 단계별 이유식교실’을 지난 20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격주 시행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6개월 이후 이유식을 시작하는 영아에게 시기에 맞는 이유식 및 간식 만들기 방법 시연, 임산부를 위한 보양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단계별 이유식 정보를 제공해 아이들이 균형 있는 식사를 섭취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또한 임산부의 영양 상태를 설문조사 후 각각에게 개인별 영양점수를 환류 하여 건강한 임신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제시했다.

 

이뿐 아니라, 초보 엄마·아빠를 위한 건강관리, 좋은 식생활 습관 갖기, 안전사고 대책과 응급 처치, 식품알레르기 등의 다양하고 폭넓은 육아 지식 전달로 영유아 건강증진도모, 식생활 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식생활 정보전달과 체험교육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예비엄마·아빠는 “산전·산후에 꼭 알아야 할 정보수집 및 출산에 대한 두려움 해소,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켜 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아 앞으로도 기대가 많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은 온라인 커뮤니티 개설 등을 통해 대면교육의 어려운 자리를 만회, 임산부들에게 안전한 교육 편의 제공과 실질적인 출산관련의 도움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유미경 완주군보건소장은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출산관련 지원 사업은 물론, 지역사회연계를 통해 다양한 내용과 체험 프로그램 추진으로 임산부 건강증진의 내실 있는 지원 및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