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북구, 제1회 청년주간행사 ‘우리 여기 있어요!’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0/21 [15:42]

부산 북구, 제1회 청년주간행사 ‘우리 여기 있어요!’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0/21 [15:42]

▲ 부산시 북구청

 

부산 북구는 오는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오후 1시~6시) 화명 기차역 앞 광장 및 기찻길 숲속 산책길에서 제1회 청년주간행사 ‘우리 여기 있어요!’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북구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북구청년네트워크의 주도적인 참여와 기획을 통해 청년들의 사회참여 지원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29일 16시 오페라 갈라콘서트(만근스튜디오)를 시작으로 개막식이 진행되며, 청년들의 고민과 실패담을 나누고 다함께 해결방법을 찾아보는 청년 컨퍼런스 ‘보이는 라디오’, 30일 청년 강연자와 대화를 나누는 ‘청바시-청년을 바꾸는 시간’ 을 가진다.

 

또한 청년 소상공인, 예술인, 창작자들이 참여하는 ‘청년아트플리마켓’, 누구나 자유롭게 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곰곰궁리’, 아트스테이션 새물갤러리 전시(진영섭 작가), 북구 청년작가와 지역주민들의 작품 전시회, 청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부스와 청년들의 자기이해에 도움이 되는 체험 부스 운영, 청년예술가들의 다양한 공연 등 청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오태원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북구 청년들을 위해 열리는 첫 번째 행사로 그동안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으로 많이 지쳐있을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하여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