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 생애 첫 도서관 독서회원증이에요!”진영한빛도서관, ‘찾아가는 독서회원증 발급 서비스’ 호응
진영한빛도서관이 진영읍 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회원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영한빛도서관 등 김해시립도서관에서는 만14세 미만 어린이가 독서회원증 발급을 원할 경우, 법정대리인이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도서관을 방문하면 회원가입 후 독서회원증을 발급해 주고 있다.
최근 들어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맞벌이가정 등 다양한 가족의 형태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진영한빛도서관에서는 독서회원증 발급을 위해 법정대리인이 별도 시간을 내야 하는 부담을 덜어주고자 지역 내 초등학교와 협력하여 ‘찾아가는 독서회원증 발급 서비스’를 추진했다.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도서관은 지난 8월 진영읍 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업 참여 안내 공문을 발송했으며, 3개교와 협력하여 별도 법정대리인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없이 총 210명의 학생에게 독서회원증을 발급했다. 김철곤 진영한빛도서관장은 “시민의 세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공공도서관의 서비스는 시민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제공되어야 한다”며 “어린이들이 아무런 제약 없이 도서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