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령군, 문화·여가생활까지 ‘공유누리’ 서비스 확대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25 [10:01]

의령군, 문화·여가생활까지 ‘공유누리’ 서비스 확대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0/25 [10:01]

▲ 의령군, 문화·여가생활까지 ‘공유누리’ 서비스 확대

 

의령군은 공공 개방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군민의 공공 개방자원 이용 편익을 증진 시키기 위한 ‘공유누리’ 서비스를 문화·여가생활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공유누리는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통합플랫폼으로 전국의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의 시설·물품과 서비스 중 공유가 가능한 공공자원을 주민들이 자유롭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이다.

 

공유누리에는 전국적으로 15만여 개의 회의실, 강당, 체육시설, 주차장, 물품 및 교육·강좌까지 다양한 공공자원이 등록되어 있다. 의령군의 경우 220개의 서비스 목록을 추가하여 현재 570여 개의 공공자원을 등록 완료했다.

 

주차장·회의실 등 시설이나 행사·방역 물품 등 물품 공유는 물론 체육·숙박시설부터 교육·강좌·동아리 활동 및 공연 등 문화·여가생활 서비스까지 서비스 목록을 확대했다.

 

군은 이후에도 지속해서 서비스 목록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시설·물품 등은 물론 문화·여가 생활 등 행정·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전반을 공유누리에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공공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공공자원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주민 편의성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