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케이메디허브, 임상수의사 대상 12월 4, 11일(일) 심장초음파 특화 교육 개최

임상수의사 대상 심장초음파 교육 진행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10/26 [15:18]

케이메디허브, 임상수의사 대상 12월 4, 11일(일) 심장초음파 특화 교육 개최

임상수의사 대상 심장초음파 교육 진행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10/26 [15:18]

▲ 임상수의사를 대상으로 심장초음파 특화 핸즈온코스 프로그램 교육 모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임상수의사를 대상으로 심장 초음파 특화 핸즈온(Hands-on) 교육을 12월에 진행한다.

 

교육은 중산메디컬동물병원 권해운 심장센터원장과 협업하여 국내 반려동물 임상수의사를 대상으로 선착순 6명으로 이루어진다.

 

케이메디허브는 작년에도 대구시 수의사회,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공동주최하여 임상 수의사를 대상으로 복부초음파와 심장초음파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본 프로그램은 참가자가 직접 시연하는 많은 기회를 가져서, 임상 실전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을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수술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성황리에 마감됐으며, 교육 문의는 재단 전임상센터로 하면 된다.

 

케이메디허브는 의사, 간호사, 수의사, 비임상 연구자 등 모든 의료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의뢰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지원하고 있다.

 

임상 분야와 협업하여 질환동물모델을 활용한 유효성 평가계 확립을 포함한 전임상 분야 기술 지원도 계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양진영 이사장은 “임상수의사를 대상으로 하는 심장초음파 특화 핸즈온 교육은 의료계 전반적 의료수준을 제고하고 정확도와 개선점을 논의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며, “재단은 의뢰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활발히 운영하여 관련 분야 전문가 인재 양성에 늘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