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자연으로 빚은 그릇 청송백자, 제16회 청송사과축제 기간 특별 할인행사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27 [17:04]

자연으로 빚은 그릇 청송백자, 제16회 청송사과축제 기간 특별 할인행사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0/27 [17:04]

▲ 자연으로 빚은 그릇 청송백자, 제16회 청송사과축제 기간 특별 할인행사 진행

 

청송군은 16회 청송사과축제 기간동안 청송문화관광재단에서 지역의 대표적인 전통문화유산인 청송백자의 홍보전시 체험부스 운영과 함께 특별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활의 품격 청송백자 장만하기”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할인판매 행사는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개최되지 못했던 “산소카페 청송군”의 대표 축제인 청송사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방문객들에게 청송백자의 전통과 실용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할인판매 행사 품목은 달 항아리를 제외한 전 품목으로 반상기류, 접시류 등 생활자기 위주의 그릇들과 함께 우드 트레이 등 생활소품도 함께 판매되며, 행사현장 방문구매에 한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청송백자를 구매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청송백자체험장에서는 청송사과를 모티브로 자체 디자인한 “나만의 청송사과팬접시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송백자의 아름다움과 전통적 가치를 널리 알리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청송백자에 대한 지속적인 고급화전략 추진과 홍보마케팅 강화를 통해 500년 전통의 우수한 전통문화유산인 청송백자의 가치와 위상을 더욱 더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