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주시, ‘제43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개최…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의 다짐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28 [09:49]

영주시, ‘제43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개최…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의 다짐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0/28 [09:49]

▲ 영주시청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영주지회에서는 28일 남서울예식장 3층에서 ‘제43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식 및 시각장애인 복지증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시각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여 명이 모여 회원 상호 간의 친선과 화합을 다지고 시각장애인의 사회 적응력과 재활 의욕을 증진하기 위한 기념식을 가졌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영주지회 회원들로 구성된 ‘빛의 소리’팀과 색소폰 연주(조정화) 식전 공연에 이어 본 행사인 흰 지팡이 헌장 낭독,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패 전달 및 축사 등의 기념식에 이어 2부 행사로 건강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최상수 지회장은 “시각장애인들의 가장 큰 축제인 흰 지팡이의 날 행사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던 우리 장애인 여러분들이 함께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근섭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번 행사가 시각장애인의 삶을 격려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장애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