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남구보건소,『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 사업』설명회 개최

용호3동 “우리마을 다같이 다 건강하게(우다다)”사업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01 [15:48]

부산 남구보건소,『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 사업』설명회 개최

용호3동 “우리마을 다같이 다 건강하게(우다다)”사업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01 [15:48]

▲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 사업』 설명회

 

부산 남구보건소는 지난 27일 소지역 단위의 건강격차 해소 및 건강문제에 대한 규명을 위한『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각계 보건의료기관장 및 지역주민들이 다수 참석하여 사업진행보고 및 지역건강조사 결과, 초점집단 인터뷰 결과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4인의 전문가가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지역주민들이 사업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함께 진행했다.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 사업』은 질병관리청 소관 공모사업으로 부산시 최초로 건강취약지역인 용호3동이 대상지로 선정, 지역 자원들의 협력과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냄으로써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고, 향후 중재 모형과 정책을 개발하여 부산시 전체 건강수준 향상의 성과를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앞으로 ‘22년∼’24년(3개년)간 용호3동에서는 ‘우리 마을 다 같이 다 건강하게(우다다)’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이 중심이 되어 행정과 공공기관, 민간기관, 전문가 집단이 함께 주민건강을 위한 사업과 다양한 건강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허목 남구보건소장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과 이웃의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주민활동, 마을공동체 활동을 다양하게 실천하여 남구의 지역간 건강 불평등을 최소화하고, 나아가 부산 전체의 건강 수준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