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례초, 3년 만에 실시된 방과후학교 공개수업

위례초 학부모 대면 공개수업에 참관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1/03 [16:58]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례초, 3년 만에 실시된 방과후학교 공개수업

위례초 학부모 대면 공개수업에 참관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1/03 [16:58]

▲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례초등학교의 방과후학교 학부모 공개수업이 2022년 10월 18일부터 10월 24일까지 일주일 동안 방과후학교 참여 학부모 대상 대면으로 실시됐다.

 

이번 공개수업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운영한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을 학부모들에게 공개하여 신뢰받는 방과후학교 교육을 실현하고자 마련했으며, 2022학년도 방과후학교 참여 학생 954명, 학부모 400여 명이 참석했다.

 

공개수업은 2022학년도에 개설된 로봇과학, 우주항공, 생명과학, 사이언스 블록 등의 과학 관련 12개 부서, 회화 미술, 바이올린, 우쿨렐레&통기타, 캘리그라피 & 일러스트, 교육 마술, 뉴 스포츠 등의 음악, 미술, 체육 관련 16개 부서, 코딩, ITQ한글, DIAT한쇼, 스크래치코딩, TQ한쇼자격증, 컴퓨터기초, 컴퓨터 수행대비반 등 10개 컴퓨터 관련 부서, 독서논술, 주산암산, 한자급수, 바둑, 체스& 보드게임등의 특기적성 부서 10개 부서가 공개하여 총 48개 부서가 일주일 동안 공개수업을 진행했다.

 

특히 안전한 대면 공개수업이 되도록 모든 학부모님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현관 입구에서 발열 체크 후 방문증을 부착하고 당일 방과후 공개수업에 참여했다.

 

학부모들은 “수업에 열정적이고 학생들에게 친절한 강사들 덕분에 학생들이 즐겁게 수업했다. 내년에는 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기 희망한다.”고 말했다.

 

신 조 위례초등학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풍부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학생 성장을 지원한다.”면서,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격차를 완화하며 신뢰받는 공교육으로 학부모가 안심하는 방과후학교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씀하시고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방과후 학교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