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덕풍초, 등굣길 기타 자율동아리 버스킹 공연을 펼치다.

기타 자율동아리 버스킹 행사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1/04 [14:20]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덕풍초, 등굣길 기타 자율동아리 버스킹 공연을 펼치다.

기타 자율동아리 버스킹 행사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1/04 [14:20]

▲ 덕풍초, 기타 자율동아리 버스킹 행사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덕풍초등학교에서 2022년 11월 4일에 학생 자율 동아리(기타동아리) ‘헤이 리슨’의 버스킹 행사가 진행됐다.

 

기타동아리 ‘헤이 리슨’은 학생 자율 동아리로서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기타 연주법을 배우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곡을 선정하고 연습하는 동아리이다. 기타뿐만 아니라 카혼, 카쥬, 멜로디언을 연주한다. 동아리명 ‘헤이 리슨’은 우리의 연주와 노래를 한 번 들어보라는 당찬 포부를 담고 있다.

 

‘헤이 리슨’은 올해 8월 첫 번째 버스킹을 진행했다.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에게 힘을 북돋아 주고 많은 학생들이 처음 경험하는 등굣길 공연이었고 반응이 뜨거웠다. 학생들 대부분이 처음 기타를 잡아보는 것이라 두 곡으로 버스킹을 진행했지만, 이번 버스킹에서는 4곡으로 곡을 늘렸으며 학생들의 연주실력과 노래 실력이 훨씬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공연을 관람하는 학생들은 밝은 표정으로 열심히 공연한 친구들에게 큰 환호와 박수를 보내주었다.

 

덕풍초등학교 김화형 교장은 “헤이 리슨(학생 자율 기타 동아리)은 앞으로 학기당 한 번씩 버스킹 공연을 계획하고 있으며 덕풍초는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다.” 라고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