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제41회 우리 가족 행복한 토요일’ ‘정보무늬 안내를 받아 울산박물관 한바퀴’마련11월 19일 개최 … 11월 10일부터 선착순 접수
울산박물관은 오는 11월 19일 오전 10시, 오후 2시 두 차례 ‘제41회 우리 가족 행복한 토요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 가족 행복한 토요일’은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체험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정보무늬(QR) 안내를 받아 울산박물관 한바퀴’를 주제로, 울산박물관 곳곳에 숨겨진 정보무늬를 찾아 퀴즈를 풀며, 그 속에 담긴 연관 주제를 유추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교구재를 활용해 울산박물관을 주제별 유물로 꾸미는 ‘입체로 만드는 울산박물관’ 체험도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11월 10일 오전 9시부터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12가족(회당 6가족)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울산박물관은 산업사실, 특별전시실 외에도 온고지신 도서실과 야외전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며 “정보무늬(QR)의 내용을 따라가며 즐겁게 울산의 역사도 알아보고, 울산박물관의 매력을 알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고려 바다의 비밀 ? 800년 전 해상교류의 흔적’ 특별전을 12월 11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