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응급처치 교육 실시

11월 8일, 안전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초등보육전담사 대상 응급처치 교육 실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1/09 [09:22]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응급처치 교육 실시

11월 8일, 안전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초등보육전담사 대상 응급처치 교육 실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1/09 [09:22]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11월 8일 관내 초등보육전담사 141명을 대상으로 안전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첫 대면 연수로 진행됐으며, 안전교육 이론과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 제세동기(AED) 실습, 기도폐쇄시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심폐소생술은 일상생활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때 초기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방법으로 생명을 살리는 4분의 기적으로 일컬어지고 있으며, 학교에 근무하는 모든 교직원은 매년 의무적으로 심폐소생술을 포함한 응급처치 교육을 받아야 한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우리 교직원의 의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초등보육전담사님들의 안전분야 역량 강화와 돌봄교실 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응급처치 교육뿐만 아니라 11월 10일 행정업무 연수, 양말목 공예 연수 등을 진행하여 초등보육전담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