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푸른초등학교 학부모 안전지원단(학부모회)이 안전 캠페인 피켓을 제작하여 안전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 홍보 캠페인은 11월 8일부터 겨울방학 전까지 주 2회, 학교 정문 부근에서 안전 피켓을 사용하여 운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는 학교 주변을 통행하는 운전자의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법규 준수를 홍보함으로써 우리 학교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고자 시작하게 됐다.
안전 홍보 캠페인은 광주푸른초등학교 정문을 포함한 어린이 보호구역 내 다섯 곳에서 8시 30분부터 30분간 실시되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통행하는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다. 피켓은‘학교 앞 U턴 NO’, ‘학교 앞 주정차 NO’, ‘학교 앞 하자 NO’, ‘어린이 승하차장 이용 YES’등을 주 내용으로 제작했다.
이번 안전 홍보 캠페인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부모회에서 피켓 제작부터 활동까지 자발적으로 계획하여 진행됐다. 광주푸른초등학교 학부모회 회장(이은혜)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법규를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은 어른들의 몫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통해 우리 학교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