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학생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모집11.16 ~ 20일 접수... 시청·유관기관서 행정실무 경험
대전시가 겨울방학 동안 대전시청 및 유관기관에서 행정실무 경험을 원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공고일(11월 14일) 현재, 대전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대전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저소득가구 ▲저소득이 아닌 일반 ▲장애인 ▲입학 후 전입 등 4개 유형 총 88명을 선발한다.
대전시는 신청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하여, 심사과정에 있어서 기존 저소득가구 및 장애인 전형의 1차 선발자들이 직접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방식에서 대전시에서 직접 자격요건을 조회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희망자는 11월 16일부터 20일까지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1차로 3배수를 선발한 뒤 가구원, 학년, 나이, 적격 여부 등을 심사해 12월 19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은 2023년 1월 2일부터 26일까지 17일 동안 9시 ~ 16시까지 대전시청과 사업소, 공사·공단 등 17여 개 기관에서 근무하게 되며, 만근 시 약 1백 4십만 원을 지급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 및 대전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2023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대전시청 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지용환 복지국장은“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운영으로 코로나 19 장기화로 심리적·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