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방, 2022년 한국화재조사학회 학술대회 “연속 수상”춘계대회 은상 수상... 추계대회서 동부소방서 고동명 소방위 동상 수상
대전소방본부는 지난 11일 서울 한국화재보험협회 대강당에서 열린 ‘제42회 추계학술대회 및 화재감식 포스터 공모전’에서 동부소방서 고동명 소방위가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소방, 경찰, 군, 전기안전공사, 보험, 소방관련 학교, 연구원 등 유관기관 간 화재조사 정보를 공유하고, 조사기법 향상과 조사자 사기를 높이기 위해 (사)한국화재조사학회 주관으로 매년 춘계·추계 학술대회로 개최되고 있다.
대전소방은 지난 6월 개최된 춘계학술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데 이어 추계학술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전 동부소방서 고동명 소방위는 올해 8월 동구 주택 모발건조기에서 발생한 화재 사례에서 증거물 감정과 재현실험 등 원인규명을 위해 노력한 점이 심사위원들의 높은 경가를 받았다. 2006년 소방에 입문, ’15년부터 현재까지 8년간 화재조사를 담당하고 있는 베테랑 화재조사관인 고동명 소방위는 “부족하지만,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대전 소방 화재조사가 한걸음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화재 원인과 발화 현상 분석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