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우당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3일부터 12월 25일까지 송년 어린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잊혀져가고 있는 역사와 문화에 초점을 맞춘‘우리 역사 속으로~ 우당독서논술’과 천문학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알기 쉽고 재미있는 우주 이야기’를 운영한다.
‘우리 역사 속으로~ 우당독서논술’프로그램은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책을 읽고 자신만의 신화를 만들어 보는 시간과 화폐에 대한 이해와 화폐를 만들어보는 시간, 조선시대사람과 현재사람간의 특징을 살펴보는 시간과 전국 방방곡곡 문화재 안내판을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알기 쉽고 재미있는 우주 이야기’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천문관련 도서를 읽고 태양필름을 활용한 태양관측하기, 태양계 입체액자 만들기, 달 모습 체험기 만들기, 북극성과 황도 12궁 LED 수면등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