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남구보건소, 감염병 위기대응협의체 구성

코로나19 등 신종감염병 대응을 위한 민·관 협의체 구성 및 상호 협력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17 [12:18]

울산남구보건소, 감염병 위기대응협의체 구성

코로나19 등 신종감염병 대응을 위한 민·관 협의체 구성 및 상호 협력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17 [12:18]

▲ 울산남구보건소, 감염병 위기대응협의체 구성

 

남구보건소는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상호 협력하고자 감염병 위기대응협의체를 구성한다고 17일 밝혔다.

 

변이 바이러스에 의한 코로나19 재유행이 반복되고, 코로나19 대응이 일반 의료체계로 전환됨에 따라 대응 기관 간 정보 공유 및 소통 강화 필요성이 대두됐으며,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또 다른 신종 감염병 출현의 위험이 상존하여 민·관 공동 대응체계 구축이 요구돼왔다.

울산광역시 남구 의사회, 약사회, 병원 협의회, 남부소방서, 남부경찰서와 남구보건소로 구성된 협의체는 호흡기환자 진료센터 운영, 먹는 치료제 공급 및 조제, 확진자 격리병상 운영, 응급 이송 및 격리자 소재 파악 등 감염병 대응을 위한 기관별 역할을 정립하고 협력 체계를 유지하게 된다.

 

특히, 겨울철 코로나19와 계절 독감 동시 유행에 대비한 일반 의료체계 대응, 코로나 19 7차 대유행 및 자율입원 병상 확대 운영 등의 현안을 논의하고신속한 대응을 위한 기관별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이재혁 남구보건소장은 “지역 내 감염병 대응기관 및 단체 간 유행하는 감염병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을 강화하여 유기적 협력관계 유지를 통해 코로나19 등 감염병 유행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