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소년센터 다문화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누리보듬에서 지난 12일 한 해 동안의 누리보듬 활동을 되돌아보며 졸업 여행‘같이의 가치’을 진행했다.
누리보듬 1년 과정을 수료하는 청소년들과 졸업하는 6학년 청소년들이 함께 부산 해운대 관광특구의 핵심 관광지를 탐방하며 추억을 쌓고 유대감을 느끼며 야외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문화에서 온 청소년들은 또래 청소년들과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한 해변열차에 탑승하여 수려한 해안 절경을 따라 해운대의 경치를 감상했고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라이언과 함께 하는 4DX 실내 어트렉션, 인터랙티브 트릭아트 등 다양한 디지털 실감형 콘텐츠 체험공간을 탐방했다.
달성군청소년센터 신성진 관장은“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교류하고 문화적, 사회적 관점이 확장되는 기회 제공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 대상으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체험활동, 급식지원을 무료로 지원하는 공적 서비스이며 현재 2023년 신입생(현재 초등 3학년~5학년)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