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 포천시 벤치마킹 방문단 접견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18 [13:34]

남양주시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 포천시 벤치마킹 방문단 접견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18 [13:34]

▲ 남양주시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 포천시 벤치마킹 방문단 접견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가 운영 중인 행복마을관리소의 시설, 운영 방식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포천시 방문단이 지난 17일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를 찾았다.

 

포천시 포천동 및 일동면 주민자치회는 오는 2023년부터 행복마을관리소를 위탁 운영할 계획이며, 이번에 진건읍 주민자치회의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경험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주민자치회와 관계 직원 14명이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를 방문했다.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는 포천시 방문단에 운영 현황과 지역 특색 및 협력 사업의 추진 경과 등 활동을 소개하고, 행복마을관리소의 주요 시설을 함께 둘러보며 주민자치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김경자 포천시 일동면 주민자치회장은 “행복마을관리소 사업은 여러 관련 기관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이 많은데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는 유관 기관과의 협력 체계가 잘 구축돼 있는 것 같아 감명 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완 진건읍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행복마을관리소의 우수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며 발전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서로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는 지역 안전 순찰, 환경 개선, 취약계층 집수리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노랑 동행 프로젝트(홀몸 어르신 돌봄 서비스), 행복 나눔 냉장고 등 지역 특색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