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발효테마파크, 교과연계 발효과학 프로그램 성황학교?기관 대상 발효과학분야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호응 높아... 28일부터 관내 학생 대상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전환 운영
(재)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재단이 학교·기관 대상으로 교과연계 발효과학 프로그램 ‘발효과학스캔들’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차세대 발효과학자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교과연계 발효과학 프로그램 ‘발효과학스캔들’은 순창군 문화체험 강사 10여 명과 협업하여 유아~고등 교육과정에 부합하는 순창 발효·미생물 응용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는 수학여행, 체험학습 등을 목적으로 테마파크 투어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요리, 과학, 문화예술, 공예 분야 총 14개의 프로그램에 전국 78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순창 고추장을 이용한 퓨전 음식 만들기, 미생물을 활용한 다양한 생활용품 만들기 등을 통해 발효과학 분야에 대해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흥미를 높였다.
또한, 재단은 테마파크 투어형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오는 28일부터 순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학교·기관 10여 곳 300여 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형 찾아가는 교과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재능기부형 찾아가는 교과연계 프로그램’은 체험강사가 학교를 찾아가 ▲스노우볼 체험 ▲발효커피 활용 주방비누만들기 ▲미생물 피부에센스 만들기 등 총 5개의 신기하고 재미있는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재단은 교과연계 프로그램, 영재 아카데미 등 발효과학분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여 순창을 명실상부한 발효과학·문화 교육의 대표지역으로 랜드마크화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발효산업?문화 등 전 영역에 걸쳐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는 발효문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