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별가람고등학교는 11월 26일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든 김장김치 140kg을 지역사회의 취약 계층 이웃에게 전달했다.
별가람고등학교는 ‘김장나눔’ 행사를 7년째 이어오고 있는데, 이 행사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코로나19, 경제 위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의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하며 교육공동체가 뜻을 모아 나눔 실천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김장김치와 함께 작은 행복을 선물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별가람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얼굴에는 힘든 기색보다 밝은 웃음이 가득했다.
행사를 주관한 별가람고 신선영 학부모회장은 “이번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 스승과 제자가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잊을 수 없는 값진 기회였다”면서 “김장김치와 함께 사랑과 정성의 마음도 전해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지원한 별가람고 학교장은 “김장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의 실천은 학교공동체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친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라며 “배움의 장이 지역사회로 확대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에 학교가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