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 김천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마을공동체 행사 개최

주민의 화합과 정 나눔 축제 ‘김천 쇠빛 문화 한마당’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28 [11:27]

거창 김천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마을공동체 행사 개최

주민의 화합과 정 나눔 축제 ‘김천 쇠빛 문화 한마당’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1/28 [11:27]

▲ 거창 김천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마을공동체 행사 개최

 

거창군은 지난 26일 김천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지역주민이 직접 실행하고 준비하는 마을공동체 행사인 ‘김천 쇠빛 문화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김천 쇠빛 문화 한마당 행사는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아림고등학교와 경남도립거창대학이 있는 김천리의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주민참여의 장을 마련해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천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주민들은 전문가와 함께 세 차례의 사전 워크숍을 통해 ‘김천리 주민의 화합과 정 나눔’을 행사 주제로 선정하고, 청년부터 마을 어른까지 행사 준비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준비과정에서부터 협력과 화합을 이끌어냈다.

 

이날 행사는 ‘주민 윷놀이 대회’와 ‘김천리 OX퀴즈 대회’를 주행사로 포토존, 풍선아트, 전통놀이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임영 김천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대표는 “거창군에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한 덕분에 주민들이 모이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이견을 조율하는 과정이 순탄치는 않았지만,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위해서는 충분한 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배웠다”고 전했다.

 

김춘곤 도시건축과장은 “앞으로도 주민 스스로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만들고 나누면서 활기 넘치는 김천마을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나아가 김천지구의 다양한 문화 자원과 주민공동체가 결합된 새로운 문화 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