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보건소는 28일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을 대상으로 ‘체험! 보건소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장애인이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하여 건강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이들에게 보건소를 소개하고 체험을 통해 이용방법을 배울 수 있는 보건소 체험 탐방을 마련했다.
‘체험! 보건소 탐방’ 프로그램은 장애인들이 직접 보건소를 방문하여 아로마 캔들 만들기를 시작으로 재활 운동실, 금연클리닉, 치매안심센터 등을 차례대로 둘러보며 재활 운동실에서 제공하는 개별 맞춤형 운동, 체성분 검사를 체험한다.
특히, 이번 보건소 탐방으로 사회구성원들과 어울리며 생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사회 적응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상반기 ‘말타go 공치go 활력up’ 프로그램으로 파크골프, 승마 체험과 함께 보건소 탐방 등 올해 처음으로 하는 경험들이 많아 좋았다”고 전했다. 박선희 영천시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장애인들도 다 함께 어울리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