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중?고생을 위한 ‘최강 입시멘토 토크콘서트’ 성료26일 여수문화홀에서 대학생 멘토의 공부법 및 생생한 경험 전달…뜨거운 호응
여수시가 지난 26일 여수문화홀에서 지역 중?고생을 위한 ‘최강 입시멘토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중·고생과 학부모 등 350여명이 참석해 지역 출신 대학생 멘토(이규민, 김재영, 남혜원)로부터 효과적인 공부법과 생생한 학교생활 경험 등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입시전문가이자 여수시의회 의원인 김철민 강사가 ‘변화하는 대학입시 정책 및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쳐 큰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여수웅천중 3)은 “대입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와 함께 선배 멘토들의 현실성 있는 조언들이 좋았다. 공부를 진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대학생활에 대해 꿈을 키우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대입 제도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생들에게 이번 행사가 좋은 동기부여의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우리 시에서는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용하고 빠른 진학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이번 행사 외에도 대입 진학상담, 면접 준비, 입시 설명회,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