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수시, 중?고생을 위한 ‘최강 입시멘토 토크콘서트’ 성료

26일 여수문화홀에서 대학생 멘토의 공부법 및 생생한 경험 전달…뜨거운 호응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1/28 [14:32]

여수시, 중?고생을 위한 ‘최강 입시멘토 토크콘서트’ 성료

26일 여수문화홀에서 대학생 멘토의 공부법 및 생생한 경험 전달…뜨거운 호응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1/28 [14:32]

▲ 여수시가 지난 26일 여수문화홀에서 지역 중?고생을 위한 ‘최강 입시멘토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여수시가 지난 26일 여수문화홀에서 지역 중?고생을 위한 ‘최강 입시멘토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중·고생과 학부모 등 350여명이 참석해 지역 출신 대학생 멘토(이규민, 김재영, 남혜원)로부터 효과적인 공부법과 생생한 학교생활 경험 등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입시전문가이자 여수시의회 의원인 김철민 강사가 ‘변화하는 대학입시 정책 및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쳐 큰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여수웅천중 3)은 “대입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와 함께 선배 멘토들의 현실성 있는 조언들이 좋았다. 공부를 진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대학생활에 대해 꿈을 키우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대입 제도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생들에게 이번 행사가 좋은 동기부여의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우리 시에서는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용하고 빠른 진학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이번 행사 외에도 대입 진학상담, 면접 준비, 입시 설명회,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