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제16회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 드라이브스루로 성료작지만 강한 축제 ‘황금시장 김장키트 드라이브스루’
제16회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가 11월 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3시까지 황금시장 공영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로 개최됐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및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여느 때와는 다른 대면 축제로 많은 이벤트성 축제를 준비했으나 이태원 참사 이후에 개최한 만큼 애도기간을 갖고 위험요소와 안전한 축제 문화를 선보이고자 작지만 강한 축제인 ‘황금시장 김장키트 드라이브 스루’를 다시 한 번 선보였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는 황금시장이 김장양념재료 집산지로의 명성과 황금시장 김장김치의 우수성을 알리며 김천의 겨울 김장철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해왔다.
김장(양념) 20kg, 수육, 떡, 김치통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김장키트는 사전예약 150박스가 조기 소진되는 등 황금시장 김장축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황금시장 상인회에서는 김장 재료비 상승으로 고민하고 있는 시민들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따뜻한 온기를 담은 김장 김치 기부 활동도 함께 해 축제의 의미를 더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는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만 사용해 많은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김장김치로 자리매김 해왔다.”며 “이제는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가 전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최고의 축제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