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안전의식은 우리가 최고! 안전골든벨 어린이퀴즈쇼 왕중왕전 개최

안전골든벨 대구시 어린이퀴즈쇼 3년만에 대면행사로 진행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11/29 [14:01]

대구시, 안전의식은 우리가 최고! 안전골든벨 어린이퀴즈쇼 왕중왕전 개최

안전골든벨 대구시 어린이퀴즈쇼 3년만에 대면행사로 진행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11/29 [14:01]

▲ 안전의식은 우리가 최고! 안전골든벨 어린이퀴즈쇼 왕중왕전 개최

 

대구시는 11월 30일 오후 2시, 명덕초등학교(중구 남산동) 대강당에서 ‘2022년 안전골든벨 대구시 어린이퀴즈쇼 왕중왕전’을 개최한다.

 

대구시와 교육청이 공동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1월 1일부터 8일까지 달성, 동부, 서부, 남부 등 대구시 4개 권역에서 180여 명이 참석해 예선전이 치러졌으며 이날 왕중왕전을 통해서는 최종 6명이 수상한다.

 

안전골든벨 어린이퀴즈쇼는 생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 소방안전 등 여러 방면에서 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안전수칙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중 아동기의 안전교육 준비기에 해당하며, 교통, 화재, 식품 등 안전 전 분야에 걸쳐 안전지식 수준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어릴 때부터 안전의식을 습득하는 데 기여한다.

 

또한, 이태원 참사로 심폐소생술 등 안전사고 시 대처 방법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본행사 전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및 완강기 사용법 등에 관한 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

 

홍성주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안전이 곧 생명이다. 미래의 주인인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안전의식을 갖출 수 있도록 보다 내실 있는 퀴즈쇼로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지속적으로 안전의식을 높이고, 위기와 사고 대처능력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