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미추홀구 보건소, 만성질환 예방관리 ‘고혈압 당뇨 교실’ 성공적으로 종료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11:03]

미추홀구 보건소, 만성질환 예방관리 ‘고혈압 당뇨 교실’ 성공적으로 종료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2/11/30 [11:03]

▲ 미추홀구 보건소, 만성질환 예방관리 ‘고혈압 당뇨 교실’ 성공적으로 종료

 

인천 미추홀구 보건소는 30일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고혈압 당뇨 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참여우수자에게는 저염 수저를 상품으로 제공했다.

 

당뇨병을 앓고있는 한 참여우수자는 “평소 당뇨 관리에 대한 궁금증은 많았으나 방법을 몰라서 건강생활 실천을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 프로그램으로 당뇨 발 관리 등 당뇨 관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고혈압·당뇨 교실은 인천의료원, 인천성모병원 등 유관기관과 함께 운영되며 대사증후군의 이해, 만성질환 예방관리 및 웰다잉, 기공체조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또 교육 시작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검진을 시행해 회차마다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고 교육 종료 후에는 건강 물품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은 적절한 치료와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정상 수치를 유지한다면 합병증 발병률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며 “내년 3월부터 미추홀구 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 교실 운영을 재개하니 참여를 원하는 경우 전화 예약하면 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미추홀구보건소 건강증진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