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산소방서, 중점관리대상 선정 심의 위원회 개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12:34]

서산소방서, 중점관리대상 선정 심의 위원회 개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11/30 [12:34]

▲ 서산소방서, 중점관리대상 선정 심의 위원회 개최

 

서산소방서는 오늘 30일 오전 10시 소방서 대회의실에서‘2023년 화재안전 중점관리대상 선정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점관리대상은 대형 건축물 또는 가연성 물질을 대량으로 저장하거나 다수의 인원이 출입 사용으로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돼 특별관리가 필요한 소방대상물을 말한다.

 

이번 심의회는 소방서장을 위원장으로 각 부서장이 위원으로 참석해 기존 중점관리대상(50개소)에 대해 화재 위험성 평가 및 등급 분류로 화재예방 특별관리를 위해 진행됐다.

 

심의 결과로 공장·위험물·복합·숙박 시설 등 기존 중점관리대상에 1개소가 추가되어 총 51개소가 2023년 중점관리대상으로 선정됐다.

 

서산소방서는 선정된 대상에 대해 ▲중점관리대상처 관리카드 정비 ▲자체점검대상 운영실태 정기점검 ▲소방민원정보시스템 DB현행화 ▲소방특별조사 실시 ▲합동소방훈련 실시 등 재난발생시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는 등 화재예방 대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환 소방서장은“화재안전 중점관리대상 심의회의 명확한 기준으로 2023년 중점관리대상 선정과 화재 위험성 평가를 진행했다.”라며“대형 인명 및 재산피해를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예의주시하며 서산시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